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룡시, 생활체육 활성화 위해 체육시설 개·보수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3-12 16:12 KRD7
#계룡시 #최홍묵 #생활체육활성화 #스포츠친화도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쾌적한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올해 다양한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낡은 시설을 개·보수하는 등 스포츠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오는 9월 계룡시에서 열리는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에 앞서 신도안면 정장리 6번지 일원에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최근 증가하는 파크골프 수요에 대비하고 노인 및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신도안면 풋살경기장에 10억원을 투입해 경기장 2면을 추가로 조성하고 기존 2면을 보수·정비하는 등 최상의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풋살경기장이 조성되면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기회 확대는 물론향후 각종 생활체육대회 유치가 가능하고 풋살 동호회, 학생 이용 등 시민들의 체육시설 이용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신도안면 본부교회 일원에는 시민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농구장, 족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의 체육시설을 갖춘 다목적 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된다.

아울러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생활권 곳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을 보수하거나 신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생활체육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생활권 주변에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안전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노후화된 시설물을 보수·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