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천군, 제17회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개최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7-08-16 13:15 KRD7
#서천군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NSP통신-▲ 작년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현장 (서천군)
▲ 작년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현장 (서천군)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내달 9일부터 24일까지 16일간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대에서 ‘제17회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이하 홍원항 전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원항 전어축제’는 초청가수공연을 비롯하여 맨손으로 전어잡기, 추억의 놀이체험, 홍원항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홍원항 전어 깜짝 경매, 비눗방울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 운영과 관광객 노래자랑 등을 통해 서천의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가 어우러지는 행사로 준비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홍원항 전어축제’는 서해안을 대표하는 수산물 축제로 해풍에 묻어오는 바다 내음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전어와 꽃게의 고소한 맛을 보기 위하여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G03-8236672469

제철 과일이 있듯 생선도 가장 맛있는 시기가 있다. 전어는 1년 중 이때가 지방질이 가장 많아지고 뼈도 부드러워 진다고 한다. 그래서 가을전어가 고소하고 맛있다. 또 가을 꽃게는 그중 수케의 살이 올라 봄과 더불어 꽃게가 가장 맛이 있는 시기이다. 이에 서천군에서는 이 시기에 맞춰 매년 ‘홍원항 전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상원 홍원항 마을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도 전어와 꽃게의 어획량이 좋아 물량 수급에 문제가 없으며 홍원항의 가을 바닷가를 배경으로 가을 전어의 고소한 맛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장 전어의 식당 공급가격은 1kg당 3만 5천원이며 꽃게는 싯가로 적용한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