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 시민단체, 정찬민 시장 시청광장 소녀상 건립 제안 수용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8-03 13:44 KRD7
#용인시 #평화의소녀상건립 #정찬민시장제안수용 #용인평화의소녀상건립 #시민추진위

“관리 접근성 측면 가장 적절하다” 판단· 오는 15일 광복절 제막식 열릴 예정

NSP통신-용인시청 광장에 마련 될 예정인 평화의 소녀상 부지. (용인시시)
용인시청 광장에 마련 될 예정인 평화의 소녀상 부지. (용인시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찬민 용인시장이 평화의 소녀상 건립장소로 시청 광장에 제안한데 대해 용인 평화의 소녀상 건립시민추진위원회가 이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에 따르면 추진위는 2일 정 시장으로부터 제안을 받은 뒤 곧바로 긴급 실무위원 회의를 소집해 이를 받아들이기로 의견을 모아 시에 통보했다.

추진위 관계자는 “시청광장이 용인시 행정의 중심이고 관리나 접근성 측면에서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해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합의했다”며 “이를 제안해 주신 시장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추진위는 이에 따라 오는 15일 광복절에 용인시청 광장에서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을 가질 예정이다. 건립장소는 시청광장 청소년수련관 인근 부지로 결정됐다. 소녀상 건립은 용인에서는 처음이다.

추진위측은 또 소녀상이 건립되면 인터넷에서 위치확인이 가능하도록 해줄 것과 소녀상 설치 후 관리 및 교육관 설치의 필요성도 건의했다.

한편 소녀상 건립을 위해 지난 2월 구성된 용인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는 최근 설치장소로 수지포은아트홀 광장, 기흥동백호수공원, 처인구 통일광장 등 3곳을 검토한 뒤 이중 최적 후보지로 통일광장을 잠정 결정한 바 있다.

하지만 정찬민 시장이 시청광장을 전격 제안함에 따라 대상지가 변경됐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