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아이들이 주인 되고 아이들이 편한 도시 만든다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5-25 15:41 KRD7
#순천시 #아동친화도시 #순천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정선순 순천시 여성가족과 과장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친화도시로 힘찬 비상을 시작했다.

인구 고령화 및 출산율 감소에 따라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인증하고 있는 국제표준모델을 통해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로 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법률 및 제도를 정비하고 지역사회와 협력 체계 구축, 아동 참여 위원회 구성 등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아동친화도시 인증 규정에 맞도록 순천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정부 개정안을 마련했다.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머리를 맞대 순천시의회,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원, 순천교육지원청, 순천경찰서와 협력해 가기로 했다.

또한 아동권리 교육을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동보호 전문 NGO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협약을 맺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한 초등학생 아동권리 교육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

순천시는 아동·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청소년 참여 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제1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73명으로 구성해 2018년 2월까지 아동관련 정책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관리에 대한 모니터링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아동친화도시 인증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10개 원칙 46개 지표를 제시하고 기준에 맞는 지자체에 인증을 해주는 제도로 3년간 유효하며 중간보고를 통해 재인증 절차를 거치게 된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