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수원,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5-11 18:07 KRD7
#한국수력원자력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 #경주시

중소기업의 원전부품 구매를 통해 원전산업 저변 확대, 11일 월성원자력본부 상담회 45개 기업 참여

NSP통신-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박양기 월성원자력본부장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박양기 월성원자력본부장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11일부터 6월 20일까지 각 사업소에서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순회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이 상담회는 중소기업이 생산한 전기, 계측, 기계 등 원자력발전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부품을 소개하는 행사다.

한수원은 상담회를 통해 원자력발전소에 필요한 부품 조달을 검토하게 된다.

G03-8236672469

11년째 이어지는 이 상담회는 매년 중소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다.

상담회는 11일 월성원자력본부를 시작으로 16일 한울, 19일 한강수력, 6월 20일 한빛, 22일 고리·새울원자력본부까지 순차적으로 열리며 한수원 협력기업, 여성기업, 벤처기업, 조선해양기자재기업 등 총 2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올해 상담회에서는 제품 전시와 구매상담 뿐만 아니라 한수원 동반성장사업 설명회 및 간담회도 같이 열려 최근 침체된 경기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창석 한수원 조달처장은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의제품을 원전현장에서 직접 홍보하고 설명해 판로를 개척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1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 강당에서 개최된‘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에는 원전 산업의 동반자인 사회적 기업과 기자재 생산기업 등 기계, 전기, 계측제어분야 등 45개 기업이 참여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 실무 담당자와 1대1 매칭 구매상담 시간을 가졌다.

또 참여 기업들과 동반성장 간담회를 갖고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월성원자력 박양기 본부장은 “유망한 중소기업이 원전에 납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구매제도를 적극 개선해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