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군, 봄 관광객 맞이 '독도' 환경정비 실시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7-04-02 12:03 KRD7
#울릉군 #울릉군청

입도객 편의 위한 안전시설 보강, 봄맞이 대청소 마쳐

NSP통신- (울릉군청)
(울릉군청)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경북 울릉군은 2일 독도를 방문하는 입도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독도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울릉군은 매년 4월 관광시즌에 앞서 입도객 안전사고 예방과 독도 생태환경 보호, 서도 주민숙소 시설정비 등 독도 환경 정비를 통해 관광객과 어민들에게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나서고 있다.

NSP통신- (울릉군청)
(울릉군청)

이날 서도(西島) 주민 숙소를 이용하는 어민들이 식수를 나르기 위해 통행로 이용하는 물골 정비, 통행로 보수정비, 입도객 안전을 위해 설치되는 LED 가로등 설치 현장 등을 중심으로 정비가 이뤄졌다.

NSP통신- (울릉군청)
(울릉군청)

특히 지역업체인 이레이엔씨, 신일라이핑에서 기증한 LED 가로등 설치를 위한 현장 확인과 재능기부를 위해 울릉도를 방문한 경상북도 숙련기술회 기술인력도 함께 환경정비에 손길을 보탰다.

또한 독도관리사무소도 방문객들을 독도까지 안전하게 운송하는 ‘독도평화호’ 정비와 시험운항을 마무리하고 ‘동쪽 끝 심해선 밖의 한 점 섬·울릉도와 민족의 섬’ 독도를 방문하는 국민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G03-8236672469

최수일 울릉군수는 “국민들이 독도에서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채워갈 수 있도록 각종 지원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