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관할지 다른 생활자격 면허증 발급 가능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3-13 15:17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이명로 민원지적과장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자격 면허증 발급 서비스를 주소지와 관계없이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는 자격 면허증 발급 관청이 주소지 관할 또는 최초 발급지 등으로 제한돼 있어 민원인이 자격증 등을 신청하거나 수령할 때 직접 해당 기관을 방문해야 해 불편이 컸다.

그러나 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인이 가까운 시군구를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행정기관간 연계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곳에서 자격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신청 및 발급 가능한 생활자격 면허증은 모두 8종으로 요양보호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보), 장례지도사, 안마사, 가축인공수정사, 조리사, 이미용사 등이다.

신청 민원별로 해당 법령에 규정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처럼 개선된 서비스는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정부3.0 민원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관련 시스템 개선 일정에 따라 단계적으로 시행된다.

지금은 1단계가 시행 중으로 자격 면허증을 팩스 사본으로 받을 수 있고 우편신청자에 한해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다.

5월 이후에는 2단계가 시행된다. 이 단계에서는 전산시스템을 통해 원본으로 수령할 수 있고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이명로 민원지적과장은"시민들이 자격 면허증을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바뀐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시민 편의성을 높이고 시민의 취업 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