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시설관리공단, 덕진수영장 응급처치교육 호평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6-10 13:51 KRD7
#전주시설관리공단 #김신 #덕진수영장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주시시설관리공단 덕진수영장은 8~9일 양일간 직원 및 수영장 이용 회원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과 풀장내에서 일어나는 응급상황(인명사고) 대응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응급환자에 대한 적절한 처치 유도와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AED)의 사용법 등 현장에서 인명 구조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사례, 동영상, 실습을 병행했다. 참여자 모두 실습인형과 제세동기를 통해 실제 상황처럼 심폐소생술을 시행했다.

강사로 나선 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 최인근과장은 “응급환자 발생 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으로 후송하고 호흡이 없고 심장이 뛰지 않을 때에는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초기 응급조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번 교육은 직원뿐만 아니라 관심은 있으나 교육받을 기회가 없던 수영장 이용객들에게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주시시설관리공단 김신 이사장은 “심정지 환자 최초발견자가 심폐소생술 확대 및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설공단은 그동안 직원 대상으로 상․하반기 응급처치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했으며 그 결과 소중한 생명을 구조 하트세이버 2명을 탄생시키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