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양군, 문체부 지역특화콘텐츠 국비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권명오 기자, 2016-05-09 15:04 KRD7
#영양군 #지역특화콘텐츠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주제 3D 애니메이션 제작

NSP통신-영양군 수비면 수하리에 위치한 반딧불이 천문대. (영양군)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에 위치한 반딧불이 천문대. (영양군)

(경북=NSP통신) 권명오 기자 = 경북 영양군이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국비공모사업인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사업 융복합 콘텐츠 부문에 선정됐다.

9일 군에 따르면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주제로 하는 애니메이션 '밤하늘의 수호자 - 별 정원사와 플루토' 제작을 공모 신청해 선정돼 국비 3억을 지원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사업은 지역특화콘텐츠 발굴․육성과 지역콘텐츠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전국의 지자체(서울제외)를 대상으로 출판, 만화, 음악, 게임,애니메이션, 방송, 캐릭터 등 콘텐츠의 전 장르 분야에 지원한다.

G03-8236672469

애니메이션 '밤하늘의 수호자 - 별 정원사와 플루토'는 아시아 최초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지정이라는 지역 특화 소재를 활용해 별 볼일 없는 세상에 별 볼 수 있는 영양이라는 차별성 있는 기획했다.

애니메이션이 제작되면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지정한 국제밤하늘협회(IDA)의 협조를 받아 전 세계 11개국 55개 지역에 홍보․배포될 예정이며 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여남현과도 홍보․마케팅 협약이 체결돼 있어 향후 국제적인 지역 홍보 효과도 누릴 예정이다.

권영택 군수는"영양 하면 밤하늘의 별을 떠올리는 영양의 대표 브랜드화를 통해 군의 생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생태도시를 조성 앞으로 군을 우리나라 최고 더 나아가 글로벌 생태 힐링관광의 메카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명오 기자, mykm233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