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농협, 여성농업인 역량강화위한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04-28 16:16 KRD7
#전북농협 #여성농업인 #농가주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농협은 농가주부모임과 공동으로 28일,29일 양일간 농협변산수련원에서 여성농업인 지위향상과 농촌사회의 리더 역할을 위한 전북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첫날 워크숍은 익산시 농가주부모임의 농촌 봉사활동 사례발표, 전북도 김신중 팀장의 삼락농정 이해와 구홍덕 박사의 “멋진 인생 만들기”와 여행가 강기태의 “트랙터로 세상에 전하는 열정”을 주제로 한 특강이 실시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여성농업인들은 농촌과 지역사회의 발전적인 참여활동으로 여성농업인의 지위를 향상 시키고 여성 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여성복지 사업을 전개하기로했다.

G03-8236672469

또한 여성농업인들은 지역 여성복지 담당자들과의 긴밀한 협조로 여성농업인의 사회참여와 농촌 복지사업의 나아갈 방향 등에 지속적인 협의관계 구축이 의논됐다.

안옥이 회장은 “농가주부모임 회원이 중심이돼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다양한 사업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위상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석 본부장은 “농가주부모임이 농촌 봉사활동 및 나눔행사에 솔선수범하여 농촌지역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여성농업인 단체로 자리매김 하는것 같아 뿌듯함을 느낀다“며“여성농업인이 행복해야 농촌이 행복해진다며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농촌리더로서의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