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담양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힘찬 ‘시동’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12-09 11:25 KRD7
#담양군 #담양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병연 회장 취임···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등 각종 행사 앞장

NSP통신-지난 8일 열린 담양군자원봉사단체 창립총회. (담양군)
지난 8일 열린 담양군자원봉사단체 창립총회.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 자원봉사단체가 ‘더 좋은 경제 행복한 복지’를 기치로 하나로 뭉쳤다.

담양군은 지난 8일 담양문화회관에서 최형식 군수와 윤영선 군의회 의장, 권애영 도의원을 비롯한 협의회 가입 36개 봉사단체 대표와 임원,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군자원봉사단체 창립총회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협의회를 이끌어갈 초대회장으로 정병연 울랄라시니어밴드 회장이 호선된데 이어, 협의회 임원 9명과 정관 등이 확정됐다.

G03-8236672469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정기적인 지역봉사활동은 물론 바자회를 겸한 개미시장을 열어 수익금으로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지역 행사와 재난현장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과 교류활동, 회원교육 등 협의회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함께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해 5월 봉사단체 대표자 간담회와 봉사단체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각 봉사단체 간 역할분담과 상호협력, 연대활동을 통한 나눔문화 활성화, 참여 분위기 확산 등을 위해 협의회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돛을 올렸다.

정병연 회장은 “내년 1월부터 정례회를 통해 봉사단체가 더욱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해 잘 살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참여회원들이 적극 동참하고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 회장은 담양예술인협회 부회장과 담양문화원 이사로 활동 중이며, 자원봉사단체 울랄라 시니어밴드 회장으로 청정 담양을 관광메카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죽녹원, 메타세쿼이아 길 등 관광명소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재능기부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