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이수 완주군의원, 지역 교육현안 해결 위해 팔 걷어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4-05 15:36 KRX7
#완주군의회 #유이수 완주군의원 #학부모간담회 #통학버스 #자전거 통학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유이수 의원이 5일 지역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NSP통신

이날 간담회는 소양면의 학부모연대(동양초, 소양서초, 소양초, 송광초, 소양중),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풀뿌리지원센터, 소꿈사(소양의 꿈을 키우는 사람들) 등 학부모들과 완주군청, 완주교육지원청 등이 함께 했다.

간담회에 함께 학부모들은 ▲송광초, 소양서초 통학버스 운행 ▲학습지원확충방안 ▲창업보육지원센터 사용여부 ▲동아리실 확보(학생자치동아리) ▲놀이시설 확충 ▲자전거 통학로 확보 ▲소양중 조리실 확보 등에 대해 건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요청했다.

유이수 의원은 “교육은 군차원에서 지원되는 부분과 교육청에서 지원되는 부분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해당 사항에 대해 실무진들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교육청 협의 등을 통해 해결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완주군의 교육환경 개선은 정주여건 개선으로 이어져 인구정책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한편 유이수 의원은 소양면을 시작으로 상관면과 구이면에서도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