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파주시, 학생 전용 통학버스 ‘파프리카’ 현장 점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3-14 10:00 KRX7
#파주시 #학생 전용 #통학버스 #파프리카 #김경일
NSP통신-김경일 파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파주시 학생 전용 통학버스 파프리카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파주시 학생 전용 통학버스 ‘파프리카’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는 13일 파주형 학생 전용 통학버스 ‘파프리카’ 운행 현장을 방문해 통학 환경을 점검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14일 밝혔다.

파주시와 경기도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운행하는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는 2024년 3월 운정지역 운행을 시작으로 12월 문산, 금촌지역에서 시범운행을 마치고 3월부터 운정, 문산, 금촌지역까지 확대 운행 중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학생들의 통학 편의성이 증대되어 큰 보람을 느끼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보완할 예정이다”며 “파프리카는 다른 버스와의 환승도 가능한 만큼 개개인의 통학 상황에 맞게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번 현장 점검에는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이 함께 참여했으며 버스정류장에서 파프리카 버스 운행 현황을 직접 살펴보고 학생과 학교 관계자들에게 파프리카와 관련된 불편 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현재 파프리카 이용 학생들은 기존 노선버스를 이용할 때는 서서 갈 수밖에 없었으나 파프리카를 이용하면서부터는 앉아서 통학할 수 있게 된 점이 최대 장점 중 하나라고 꼽았다.

한편 이번 현장 점검에서 학교 관계자는 파프리카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통학 시간이 단축될 수 있도록 파프리카 운행 횟수를 늘려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