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외국인 공매도 3일 연속 약 90%…공매도 거래대금 1조 1119억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시장이 노인대학 입학식에서 돌봄 서비스 강화 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고양시는 12일 덕양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덕양 노인대학 제33기 신입생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시장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배움과 도전을 적극 지원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노인 일자리 확대 ▲맞춤 돌봄 서비스 강화 ▲IT서포터즈지원 사업을 통한 스마트 정보화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 등을 약속했다.
이에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한 신입생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열심히 배워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양시만의 고령화 지표를 개발해 이를 바탕으로 노인들의 복지 정책을 펼쳐 나갈 예정이며 노인들의 평생학습을 적극지원하며 배움을 통한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