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특례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초청 ‘직원 소통·공감의 날’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9-05 15:44 KRX7
#고양특례시 #김형석 #직원 소통·공감의 날 #이동환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이동환 고양시장, “주민 소통 간담회는 진정한 대화에 초점 맞춰 진행하겠다”

NSP통신-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사진 = 고양시)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5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해 직원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소통·공감의 날은 직원 상호 간의 소통과 공감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인식시키고자 기존 월례 조회 명칭에서 변경하게 됐다.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김형석 명예교수는 1920년생으로 올해 104세가 넘은 나이에도 다수의 책을 집필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철학자이자 작가다.

G03-8236672469

김형석 명예교수는 100여 년의 인생을 살아오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소개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인생의 참된 의미와 소중한 삶의 지혜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 교수가 평소 강조해 온 인문학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공직자들에게 독서를 통한 지속적인 학습을 조언하기도 했다.

NSP통신-9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9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NSP통신-9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 (이미지 = 고양시)
9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 (이미지 = 고양시)

한편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인 주민 소통 간담회를 언급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인사말에서 “2022년부터 매년 진행해 벌써 3번째인 주민 소통 간담회는 주민들과 직접 대화하면서 소통하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다”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시정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진정한 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겠다”며 김 교수의 조언에 화답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