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몽골 돈드고비와 함께 지속적으로 기후 위기 대응” 약속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0-19 15:11 KRX7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몽골 #돈드고비 #기후 위기
NSP통신-몽골 뭉흐바트 차강후(Munkhbat Tsagaankhuu) 돈드고비 주지사(좌)를 비롯한 8명의 대표단과 이동환 고양시장과(우)의 간담회 모습 (사진 = 고양시)
몽골 뭉흐바트 차강후(Munkhbat Tsagaankhuu) 돈드고비 주지사(좌)를 비롯한 8명의 대표단과 이동환 고양시장과(우)의 간담회 모습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몽골 돈드고비 아이막 대표단이 19일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을 방문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청에서 우호 교류 간담회를 열고 도시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뭉흐바트 차강후(Munkhbat Tsagaankhuu) 돈드고비 주지사를 비롯한 8명의 대표단은 이동환 고양시장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농협대학교, 명지병원, 킨텍스 등 고양시의 우수 산업 현장을 시찰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두 도시의 탄소중립 및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위한 협력 사항에 초점이 맞춰졌다. 두 도시의 대표자는 사막화 방지를 위해 고양시가 10년간 돈드고비 지역에 조성한 ‘고양의 숲’의 돈드고비 이양이 완료된 상태에서 이후 진행할 후속 사업을 논의했다.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협력 사업을 진행해왔다”며 “지난해에는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 참여하는 등 국제적인 기후변화 대응 물결에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돈드고비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탄소 감축 및 녹색 성장을 이루겠다”라고 약속했다.

NSP통신-뭉흐바트 차강후(Munkhbat Tsagaankhuu) 돈드고비 주지사를 비롯한 8명의 몽골 대표단과 이동환 고양시장과의 간담회 기년사진 (사진 = 고양시)
뭉흐바트 차강후(Munkhbat Tsagaankhuu) 돈드고비 주지사를 비롯한 8명의 몽골 대표단과 이동환 고양시장과의 간담회 기년사진 (사진 = 고양시)

한편 뭉흐바트 차강후 돈드고비 주지사는 “고양시의 환대에 대단히 감사하다. 고양시와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몽골의 사막화를 막고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 위기에 대처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