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의장 선재길)는 지난 24일 미국 버지니아주 라우던 카운티 대표단(스캇 요크(Scott K.York))의 우호협력 및 상생방안 마련을 위한 방한을 환영했다.
라우던 카운티 대표단의 이번 고양시의회 방문은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 및 ‘제3회 고양국제문화도시포럼’참가를 위해 이루어졌다.
미국 버지니아주 라운더 카운티와 고양시는 2013년 5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인적·물적 교류를 이어온바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 겸 환송만찬은 이화우 고양시의회 부의장이 주관하고 고양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캇요크 라우던카운티 의장, 버디 라이저 경제개발국장, 베스 에릭슨 관광청장 등이 함께하여 공통 관심사항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또 간담회에서 양도시 간의 민간 교류사업에 대한 미래 발전방안 및 공동 발전을 위한 관심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양도시 간 인적 물적 교류 증대 ▲격상된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민간 교류 확대 ▲각종 자료 수집 공유 등 양 도시의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