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민관협치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행정 협력 방안 모색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12-19 14:41 KRX7
#안양시 #민관협치 #역량강화워크숍 #최대호시장 #시정평가과제발표

최대호 시장 “혼자서 두 사람 지혜 넘지 못해…민과 관 함께 지혜 모아야”

NSP통신-18일 오후 5시 동안구 트리니티컨벤션에서 열린 민관협치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18일 오후 5시 동안구 트리니티컨벤션에서 열린 민관협치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8일 오후 5시 동안구 트리니티컨벤션에서 민관협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시민과 행정의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안양시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안양와이엠씨에이(YMCA) 회의촉진자(퍼실리테이터) 그룹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 균형발전지표 개발 필요성 제시(장혜미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등 9명)와 안양시정 2년 평가 및 과제 발표(손혁재 전 한국NGO학회 회장) 등이 이뤄졌다.

또 참석자들은 자유토론 시간에 분과(협치성장·포용사회·균형발전·녹색도시)별로 조를 나눠 ‘민관협치위원회의 평가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 참여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G03-8236672469

시는 향후 정기적인 토론회와 기본교육, 연구과제 지원, 협력 활동을 통해 안양시의 협치 모델이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일인과불이인지(一人不過二人智), 혼자서는 두 사람의 지혜를 넘지 못한다”며 “더 많은 시민이 시정에 참여해 민과 관이 함께 지혜를 모아 행복한 도시 안양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