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08-06 17:46 KRX7
#안양시 #최대호 #절약캠페인 #에너지절약 #부채

실내 26℃ 유지, 안 쓰는 조명 끄기 등 생활 속 실천 강조

NSP통신-6일 오전 안양시 공무원들이 범계역 일원에서 시민 대상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안양시)
6일 오전 안양시 공무원들이 범계역 일원에서 시민 대상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6일 오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범계역 일원에서 폭염으로 인해 급증하는 전력난 대응의 일환으로 시민 대상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안양시 직원들은 시민들에게 가정, 회사, 상점 등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에너지 절약 방법이 적힌 부채를 전달하며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달라고 했다.

특히 부채에 소개된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26℃ 유지하기 ▲고효율 조명 사용하고 안 쓰는 조명 끄기 ▲안 쓰는 제품 플러그 뽑기 등 생활 속 절약을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날 나눠준 부채에는 지난 4월 개관한 안양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안양그린마루의 이용 정보도 담겨있다. 안양그린마루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알아보는 전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에 이어 안양시는 올해도 경기도와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에너지 절약 합동 캠페인을 펼치며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속되는 폭염에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 실천이 절실하다”며 “에너지 절약 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