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지난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1학년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2,3학년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2차 모집에서 3학년 편입학 일반전형과 학사편입학전형은 조기 마감으로 인해 모집하지 않지만 산업체, 군위탁, 장애인, 기회균등, 전문대연계편입학,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중 지원 자격에 해당하는 전형으로는 지원할 수 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경우 산업체 전형도 고려해 볼 만하다. 산업체 전형은 정원 외 전형으로 일반전형 대비 모집 인원이 많아 합격률이 높고 수업료의 50% 장학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4대 보험 중 하나라도 가입된 직장인, 개인사업자, 공무원이라면 협약 체결 후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은 2,3학년 편입학 지원도 가능
원서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100세 시대에 인생 2막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는 웰빙건강·전통문화·복지 관련 학과가 많은 정규 4년제 사이버 대학이다.
특히 건강약선, 요가명상, 웰니스, 전통공연, 차(茶), 동양학 등 성인 학습자가 자기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색 학과들이 특성화되어 있다.
최은지 입학협력처장은 “1차 입시에서 3학년 일반편입학과 학사편입학 전형은 많은 관심으로 모집이 마감됐다. 이러한 분위기를 보면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 배움에는 골든타임이 없으니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국내 유일의 특성화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