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현대건설 '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에 김병욱(분당을, 재선) 국회의원이 당 최고위원회의 인준을 거쳐 임명됐다.
신임 김병욱 직무대행은 경남 산청 출신으로 한양대학교 법학학사,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경실련 상임집행위원과 가천대, 국민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성남 분당을에 지역구를 둔 재선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이다.
또한 김 직무대행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과 국회 정무위 간사를 역임한 금융경제전문가이자 정책통으로 당내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 직무대행의 임기는 2024년 8월 전당대회 종료 시점이며 이번 총선에서 경기도 60개 선거구의 선거대책위원장을 겸임하며 경기도 총선 전체를 승리로 이끌 지휘자 역할을 하게 된다.
김병욱 직무대행은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중간평가이자 심판”이라며 “경기도에서의 민주당의 승리는 윤석열 정부에 대한 가장 큰 경고이자 두려움이 될 것이다.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잘못된 국정 기조를 바꾸기 위해서 경기도가 앞장서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