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 환율 1446원 돌파…최상목, ‘비상계엄’ 심야 긴급회의 소집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풍호)가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 이경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공로자에 대한 시상에 이어 2부에는 2020년 활동보고 및 2021년 사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공로자 시상에는 ▲경기도지사상에 김경규(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회장) ▲의왕시장상에 박충수 ▲국회의원상에 윤찬영 ▲의왕시의장상에 박병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 정연남 ▲경기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 하경란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에 김태흥, 김성애, 문민자 위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상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후위기와 재난에 가장 먼저 대응하는 주체도 대응계획을 실행하는 것도 기초 지방정부”라며 “행정과 시민이 함께하는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그동안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성과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올해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수립해 더욱 체계적인 기후위기 대응실천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