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외국인 공매도 3일 연속 약 90%…공매도 거래대금 1조 1119억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포항시 감사자문위원회를 31일 개최했다.
포항시 감사자문위원회는 행정, 법률, 회계 등 감사업무에 전문적인 조언을 할 수 있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과 공무원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시 자체감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자문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감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체 감사 활동에 따른 감사 결과에 대해 현황을 분석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공공시설물 공사의 품질 향상과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현장 중심의 감사 추진과 하자 검사의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으로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에 대한 업무연찬과 교육 등으로 직원 역량 강화와 사전 예방 기능 활성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태일 감사담당관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가 자체 감사기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윤리행정 추진과 감사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