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하락…BNK금융 ‘52주 신고가’↑·우리금융↓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9명의 학생은 지난 11일 영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된 경상북도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발대식에 참가했다.
경북 11개 시·군 14개 참여기구에서 220여 명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4년 공식적인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정책 및 의견제안 교육과 참여기구 활동사례 공유, 축하공연 등 경북의 다른 지역 청소년들과 교류하면서 좀 더 다양한 문화와 가치관을 접할 기회를 가졌다.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통해 청소년들은 다른 문화와 환경을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 함양,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으며, 나아가 글로벌 리더십역량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청소년운영위원 박준서(대가야고 2) 학생은 고령군의 추천으로 경상북도 청소년참여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우리 지역을 위해 청소년으로서 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일지 고민해 보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자(백승욱)는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폭넓은 안목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