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마을 관리사무소 개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3-20 11:20 KRX7
#강서구 #공항동 #마을 관리사무소 #생활 서비스 #진교훈

단독·다세대 주택 맞춤형 생활 서비스 지원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이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19일 단독·다세대 주택을 위한 맞춤형 생활 서비스를 지원하는 ‘마을 관리사무소’를 공항동에 개소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으로 시작된 마을 관리사무소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공되기까지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층 주거지역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을 관리사무소는 지상 3층에 연 면적 218.84㎡ 규모로 조성됐다. 주택 관리, 보수 등을 지원하는가 하면 자원순환 시설도 갖췄다.

G03-8236672469

1층에는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음식물 쓰레기 건조처리가 가능한 ‘자원순환정류소’가, 2층은 건강관리 상담은 물론 체형에 따라 맞춤형 운동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건강생활 지원센터’가 들어섰다.

3층에선 ‘마을 관리사무소’가 운영된다. 집수리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공구 대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가운데)이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에서 2층 스마트 건강생활 지원센터에 비치된 운동기구를 시연해 보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강서구청장(가운데)이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에서 2층 ‘스마트 건강생활 지원센터’에 비치된 운동기구를 시연해 보고 있다. (사진 = 강서구)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이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에서 1층 자원순환정류소에 비치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에 투명 페트병을 넣고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에서 1층 자원순환정류소에 비치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에 투명 페트병을 넣고 있다.

한편 구는 이날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항동 마을관리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