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정재나 리포터 /
오늘은 최근 출판한 저서 ‘나는 왜 대권에 도전하는 가’라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 더불어 민주당, 유일한 호남출신 대선출마 후보인 최성 고양시장님을 모시고 대선 출마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재나 리포터 /
우선 최 시장님께선 광주출신으로 고등학교까지 이곳에서 나오셨는데요, 광주시민들을 위해 본인 소개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민주화의 성지인 광주시민여러분 광주의 아들 최성입니다.
저는 광주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나오고 부친은 교육자로 계셨고 형님도 정치를 하고 계십니다.
김대중대통령후보시절 안보보좌역과 TV토론대책팀장을 역임 했고 청와대에서 북핵위기와 남북정상회담 성취, IMF외환위기를 극복하는데 있어 주역으로 활동했습니다.
최성 고양시장 /
촛불민심은 청렴한 대통령, 유능한 대통령, 통합할 수 있는 대통령, 그리고 정의로운 대통령을 선택하라는...
정재나 리포터 /
최성 시장님께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적통임을 주장하시면서 정치권의, 사이비 DJ-노무현 정신을 비판 하셨는데요. 어떤 것이 진짜이고, 사이비 DJ-노무현 정신인지 설명 해주시겠습니까?
범법자 대통령, 정경유착에 연루됐거나 눈앞에 표 때문에 탄핵세력과 결탁하거나 연계하려는 것은 이름 해 사이비 김대중정신이고 사이비 노무현정신이다.
정재나 리포터 /
이번 탄핵정국에서의 대선은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당 후보의 각축이라는 시각이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양당 대선 주자 가운데 최 시장님의 인지도나 선호도는 말씀드리기가 민망할 정도로 최하위인데요, 양당 다른 대선주자들에 비해 최 시장님의 강점이 있다면 몇 가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지지율 높낮이에 민심이 움직여서는 안돼...
중요한 것은 누가 대통령에 자격과 자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
경기도 고양시에 출마해 지지율 0%에서 시작해 경선, 본선을 승리로 이끌어...
지금은 비록 지지율 1.1%에 불과하지만 꼴지의 대반란, 대기적을 더불어 민주당 경선에서 보여주겠습니다.
정재나 리포터 /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정국과 우리나라가 당면한 경제위기를 고려할 때 차기 대통령의 최우선 과제는 무엇이라 판단하시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최성 고양시장 /
북핵위기, IMF위기를 극복했고 국회의원 시절에는 국회개혁 초선연대 남북교류의원 모임에 대표를 역임...
인구100만의 고양시장으로써 부채가 전무한 도시, 살기좋은도시, 시민참여적인 자치성과를 가져...
경제위기극복, 북핵해결, 4차산업혁명을 통해 대한민국을 미래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최고의 대한민국을 만들 준비가 돼 있습니다.
정재나 리포터 / 바쁘신 일정 중에도 인터뷰 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더불어 민주당, 유일한 호남출신 대선출마 후보인 최성 고양시장님과 함께했습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