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포시에스(189690)는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업체로 2008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15년 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이다.
비대면 업무 증가와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추어 사회 전반적인 전자문서 활용 확대에 따른 수혜 및 성장이 예상된다.
리포트부문의 경우 DB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사용자가 보기 원하는 양식으로 변환해주는 소프트웨어로 ERP, CRM, EIS 등 기업 업무 시스템 구축에 대한 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포시에스의 FY2020년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55억원(YoY +17.5%)과 66억원(YoY +37.6%)이다.
포시에스의 실적은 사회 전반적으로 전자리포트 및 전자문서 보급이 확대되면서 안정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애널리스트는 “향후 전자문서법 적용 확대에 따른 고성장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