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마이크로소프트, box 콘솔 기기 및 게임패스 경쟁력 더 강화될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20-10-06 08:00 KRD7
#마이크로소프트(MSFT.US) #Xbox #콘솔 #게임패스 #경쟁력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FT.US)의 Xbox 콘솔 기기 및 게임패스의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9월 말 ‘제니맥스 미디어’를 75억 달러에 인수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하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는 기존 15개에서 23개로 늘어난다.

G03-8236672469

‘제니맥스 미디어’는 베데스다 등 다수의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베데스다의 경우 ‘엘더스크롤’, ‘폴 아웃’, ‘둠’ 등 유명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베데스다 신규 게임들이 ‘Xbox 게임 패스’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승택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기존 전용 컨텐츠 부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던 엑스박스에게 이번 인수는 향후 전용 콘텐츠 문제도 일부 해소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