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성화인텍, 보냉재 매출실적 더욱 늘어날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20-09-24 08:00 KRD7
#동성화인텍(033500) #보냉재 #벙커링항구 #로테르담 항구 #벙커유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동성화인텍(033500)의 주력 사업인 보냉재 부문 매출실적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세계최대 벙커링 항구 싱가폴항 뿐 아니라 유럽 최대 벙커링항구인 로테르담 항구에서도 벙커유 판매량은 급격히 줄어들었다.

전세계 25개 주요 항구에서 개방형 Scrubber설치선박의 입항을 금지했기 때문이다.

G03-8236672469

노르웨이 선급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전세계 Scrubber 설치시장의 90%는 개방형이다.

여전히 몇몇 선주사들과 일부 Scrubber 제조기업에서는 Scrubber를 설치한 선박이라도 저황유를 사용하면 항구에 입항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최초 Scrubber 설치 목적과 맞지 않는 것이며 운항 비용만 높아지는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 실질적으로 개방형 Scrubber 설치선은 입항 금지인 것이다.

또한 저황유를 사용하면 선박엔진에 치명적 결함이 발생하는 것도 이제는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이런 기술적 문제와 운항상의 불편함을 이유로 이미 거의 대부분의 선주사들은 LNG추진연료를 선택하고 석유연료의 사용을 줄이고 있다. Scrubber 설치공사 수도 사실상 사라지고 있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