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전년比 22년 매출 29%↑·영업이익 13%↑…4분기 및 연간 역대 최대 매출 기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09 15:28 KRD7
#넥슨 #22년실적 #4분기및연간역대매출

신작 흥행과 라이브 운영 성과로 모바일, PC 매출 각각 41%, 24% 성장

NSP통신- (넥슨)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이 9일 자사의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2022년 4분기 매출은 811억 엔(7783억원, YoY 49%), 영업이익은 110억엔(1053억원, YoY 269%), 순이익은 -79억엔(-761억 원, YoY -136%)을 기록했다. 이는 매출, 영업이익은 전망치 수준이고 순이익은 전망치를 하회했다. 이중 순이익은 US 달러 예금 자산의 외화환산손실로 인한 적자전환했다.

2022년 연간 매출은 3537억엔(3조3946억원, YoY 29%), 영업이익은 1037억엔(9952억원, YoY 13%), 순이익은 1003억엔(9,629억원, YoY -13%)으로 집계됐다.

G03-8236672469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2022년 4분기와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넥슨의 간판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온라인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오는 3월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