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그라비티, 1Q 매출·영업이익 사상 분기 최대…라그나로크M 연내 일본 서비스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5-14 12:42 KRD7
#그라비티 #1분기실적 #매출 #영업이익 #라그나로크M

2019년 1분기 매출 1336억원, 영업이익 236억원 돌파…‘라그나로크M’ 동남아·북미·남미 등 인기 요인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그라비티가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까지의 1분기 매출이 1336억원, 영업이익이 23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9.9%가 증가한 수치고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은 101.5%, 영업이익은 390.5%가 증가한 것이다.

수익 중 상당 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모바일 수익은 1211억원이며 전분기 대비 17.7%증가, 전년분기 대비 135.7%가 증가했다.

G03-8236672469

이같은 증가의 주요 원인은 동남아, 북남미, 오세아니아에서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매출 증가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해 10월 31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론칭하여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아직까지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2019년 1월 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했으며 연내에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이하 GungHo)와 일본 서비스를 예정 중에 있다. 일본 서비스에 대해서는 5월 내에 GungHo가 정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 2019년 3월 국내에서 KT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론칭했으며 연내에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웹 MMORPG’는 2019년 2분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런칭할 예정이며, 2019년 5월 23일에 사전예약을 계획하고 있다.

이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기반을 가진 다양한 게임들을 준비해 원 소스 멀티 유즈 서비스를 가속하여 실적 향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