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익산시, 다이로움 함께해 '봄' 착한소비 이벤트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2-03-03 18:56 KRD7
#익산시 #다이로움 #착한소비 #골목상권 #익산사랑상품권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골목상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3월 봄맞이 다이로움 함께해 '봄'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다이로움 함께해봄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결제한 총 합산금액이 10만원 이상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1만원씩 다이로움 포인트로 지급하는 행사로 익산다이로움 운영대행사인 KT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동네 가게․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착한소비를 함께 하자는 취지로 익산시민에게 지급하고 있는 ‘익산시 2차 재난기본소득’ 10만원 및 소비촉진지원금 등 지급형(정책수당), 구매형(충전금) 상관없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별도의 응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추첨 대상이 된다.

G03-8236672469

다만, 골목상권의 이용 강화를 위해 1분기 소비촉진지원금 제외업체 50개소 및 병원․약국, 부동산, 주유소, 학원․교육 업종의 사용금액은 이벤트 행사에서 제외된다.

이는 ‘2021년 익산다이로움 지역경제 효과분석 용역’ 결과, 다이로움을 통한 외부 소비지출 억제효과가 업종별로 달라 소비촉진지원금을 차등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연구 결과를 반영했다.

익산다이로움은 이달 1일 현재 가입자수는 14만9758명, 총 발행금액은 6210억원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민생경제 안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이로움의 이벤트와 착한소비가 더해져 힘든 이 시기를 함께 극복하는데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내 이웃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운동에 동참하여 주시고, 소상공인에게 많은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익산다이로움의 건전한 유통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조례 개정을 하고 익산사랑상품권 운영위원회를 구성 중에 있으며, 다이로움 정책 고도화 방안을 심의하기 위해 지난달 23일 익산다이로움 정책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생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위기 및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착한소비의 범시민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익산다이로움 맞춤형 특별이벤트를 연중 격월로 실시할 계획이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