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로컬푸드 농가 조직화 교육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3-11 17:39 KRD7
#진안군 #로컬푸드 #로컬푸드 직매장 #친환경 #농산물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11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로컬푸드 생산농가 중 40여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 조직화 교육을 개최했다.

진안 로컬푸드 농가 조직화 교육은 지난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잠정 중단됐다가 6개월여만에 재개했으며, 40농가씩 4회로 나눠 분기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농가 조직화 교육은 관내 농업인, 임업인 등 진안 로컬푸드를 통해 직접 재배한 농축임산물을 판매하고자 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G03-8236672469

이번 교육과정은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대하는 한편, 기획생산을 위한 작부체계 교육, 농산물 안전성 강화를 위한 친환경 인증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은 마지막 과정인 자유토의를 통해 로컬푸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연중생산 및 농산물 다양화, 소비자와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는 내용의 열띤 토의를 이어갔다.

전춘성 군수는 “우리 군은 중소농의 안정적인 소득기반 구축을 위해 지역농산물을 기획생산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유통과 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갖추기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푸드플랜)을 구축할 것”이라 말하고“진안형 푸드플랜 구축을 위해서는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와 공공급식 및 먹거리 복지사업 확대를 통한 중소농 육성이 그 핵심”이라며 푸드플랜 수립 및 추진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진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9년 1월 전주 호성동에 문을 연지 25개월만인 지난 달 누적수익 1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며 진안군 중소농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