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공동주택 언택트 공동체활동 공모전’ 시상식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02 10:34 KRD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공동주택 언택트 공동체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주택 언택트 공동체활동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NSP통신-(사진=LH)
(사진=LH)

이번 공모전은 공동주택 비대면 공동체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주거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LH가 에세이, 영상, 아이디어 3개 부문에 대해 지난 8월부터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17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학계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심사를 거쳐 ▲주민참여도 ▲지속가능성 ▲창의력 ▲표현력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각 부문별 수상작이 선정됐다.

선정작은 ▲에세이 부문에서 ‘꽃피는 도곡마을의 행복이야기(서울 도곡쌍용예가)’ ▲영상 부문에서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행복나눔패밀리(서울 성수금호3차)’ ▲아이디어 부문에서 ‘비대면으로 함께 가꾸는 꽃밭, 씨아지트’ 작품이다.

G03-8236672469

아울러 시상식에서는 미래의 공동주택 공동체를 이끌어나갈 어린이 기자단의 특별한 수상소감을 통해 코로나를 극복해가고 있는 마을의 모습과 흡연, 교통안전, 층간소음 등 공동주택 내 문제와 변화과정을 아이들의 시선에서 담아내기도 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사례집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배포하고 SNS 게재 등 공동체 활성화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수상단지는 현장견학 등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입주민 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분쟁을 자율적으로 해소하고, 입주민 삶과 주거의 질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는 건전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