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합동 물품기증 캠페인 진행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15 14:22 KRD7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물품기증 #캠페인 #비대면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협력사와 합동으로 ‘비대면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에서 개관기념식·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NSP통신-(사진=현대엔지니어링)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번 물품기증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간 교류를 지속하고 함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15일 진행된 행사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사장, 홍정길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4월 개관한 ‘굿윌스토어 밀알 일산점’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협의회를 대표해 김석회 보림토건 대표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으로부터 밀알일산점 개설지원 및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담긴 감사패도 수여 받았다. 지난 4월 공식 개점한 ‘굿윌스토어 밀알 일산점’은 10여 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다.

G03-8236672469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이번 협력사 합동 물품기증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120여 개 협력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무인 접수, 택배 수거 등 철저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 임직원들은 각각 8000여 점, 3000여 점의 물품들을 기증했다. 상반기 3200여 점까지 포함해 올해만 총 1만4000여 점을 기증했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등 물품의 재가공∙상품화과정 전반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근로수익을 창출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이번에 기증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소형 가전제품들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분류작업을 거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와 한 마음으로 장애인 이웃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무척 뜻 깊었다”며 “변화하는 사회공헌 패러다임에 발맞춰 다양한 지원활동들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