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무주군, ‘길왕마을 왕바위커뮤니센터’ 준공식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25 15:02 KRD7
#무주군 #길왕마을 #왕바위커뮤니센터 #마을공동체 #소통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25일 적상면 길왕마을 왕바위커뮤니센터 준공식을 갖고 본격 마을공동체의 소통공간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이해연 무주군의회 의원, 갈왕마을 유지훈 개발위원장, 마을주민, 그리고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주민들의 자율공간으로서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왕바위커뮤니센터는 사업비 5억원(국비 3억5000만원 포함)을 들여 지상 1층 규모에 마을공동시설을 비롯해 회의실, 거실과 주방, 현관 등을 갖췄다.

G03-8236672469

이 시설이 마련되면서 마을주민들이 공동체 커뮤니티 증진을 위한 친목시설과 주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 간 교류활동이 활성화 되는 효과를 거두게 될 전망이다.

특히 주민들간 생활 속 공동체 생활을 통해 활력을 높여주고 정주 만족도를 향상시켜 소통의 장과 방문객의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또 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관리에 필요한 회의·교육 등의 공간이 제공돼 마을발전의 중추적 역할 또한 기대되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마을주민들의 공동체 활동공간이 마련돼 공동체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문화복지프로그램과 일자리창출 프로그램 등으로 지역역량이 강화됨은 물론 지역주민간 소통이 공간으로 손색이 없어 주민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