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 퍼플 PC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 진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9-10 13:41 KRX7
#엔씨소프트(036570) #SIE #퍼플 #PC게임 #배급사업

SIE와 전략적 파트너십 이후 첫 협업 결과물…SIE 대표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등 글로벌 IP 순차 출시

NSP통신- (이미지 = 엔씨소프트)
(이미지 = 엔씨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이 PC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을 시작하고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퍼플은 지난 2019년 엔씨가 개발한 크로스플레이(Cross-play)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 확장으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의 PC 타이틀도 즐길 수 있는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 재탄생한다.

오늘(10일) 오후 4시부터 퍼플에서 엔씨 게임과 더불어 새로운 PC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퍼플의 첫 PC 게임 배급 파트너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다. 국내 이용자들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Horizon Forbidden West)를 비롯해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Marvel’s Spider-Man Remastered)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Ratchet & Clank: Rift Apart) 등 SIE의 대표작 PC 버전을 퍼플에서 즐길 수 있다.

오늘(10일)부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시작으로 SIE 타이틀 4종이 퍼플 스토어에 매주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모두 한국에서만 플레이 가능하다.

이번 라인업은 2023년 11월 SIE와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한 이후 양사의 첫번째 협업 결과물이다. 엔씨는 다양한 타이틀을 퍼플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추가 타이틀 라인업과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엔씨는 퍼플에 출시하는 SIE 게임 타이틀 4종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신규 타이틀을 구매 및 플레이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