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특례시, 7월 월례 조회 개최…이동환 시장 “지난 2년은 도시에 활력 불어넣는 시간이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7-16 16:34 KRX7
#고양특례시 #월례조회 #이동환 #고양시장 #민선 8기 2주년

이동환 고양시장 “지난 2년은 도시에 활력 불어넣는 시간이었다”

NSP통신-고양시 민선8기 2주년 기념 월례조회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고양시 민선8기 2주년 기념 월례조회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6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제1‧2부시장, 간부 공무원, 직원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월례 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 조회는 민선 8기 2주년을 기념하며 ‘2년의 변화, 미래를 향한 고양의 비전’을 주제로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 모범 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선행 시민 고양 특례시장 표창, 민선 8기 2주년 고양특례시장 기념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2년간 월례 조회 초청 강연으로 인연을 맺은 김영호 통일부 장관, 성낙인 전 서울대 총장,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이사 등 각계각층 명사들의 축하 비전 영상을 함께하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고 변화할 고양특례시의 2년을 기대하게 했다.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2년은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었다”며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고양특례시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실시한 시민 대상 설문조사에서 높은 시정 운영 만족도 결과를 얻었고 영국 BBC방송에서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뛰어난 세계 5대 도시로 소개됐다”며 “지금의 경쟁력은 많은 시도와 노력, 변화 덕분이다”고 덧붙였다.

또 이 시장은 “경제자유구역 성공의 열쇠인 기업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을 통해 글로벌 자족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교육발전 특구 시범지역 지정, 서해선 대곡~소사 구간 개통, 일산역 연장, GTX-A노선 개통(예정), 광역버스 준공영제도 시작 등의 성과 등 정주 여건을 갖추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이 시장은 주민 맞춤형 재건축 사업 신속 추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시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고양 시민복지재단 설립 등을 강조 했다.

특히 이 시장은 “백만이 거주하는 도시를 넘어 고양으로 출근하고 고양에서 쉬고, 고양에서 소비하는 천만이 찾는 도시로 나아가려 한다”며 “많은 것이 변한 지난 2년이었고 많은 것이 변할 다음의 2년이 기대되는 오늘 이다”며 “남은 절반의 시간, 이룬 만큼 채워 가겠다”며 기념사를 마무리했다.

또 이날 등반가인 엄홍길 대장(휴먼재단 상임 이사)은 ‘인생의 17좌를 향해’를 주제로 한 특강에서 “많은 실패가 있었기에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NSP통신-인생의 17좌를 향해를 주제로 특강 중인 엄홍길 휴먼재단 상임 이사 (사진 = 고양시)
‘인생의 17좌를 향해’를 주제로 특강 중인 엄홍길 휴먼재단 상임 이사 (사진 = 고양시)

한편 엄 대장은 세계 최초로 8000m 이상 최고봉 16좌 정상에 오른 세계적인 산악인으로 이날 강연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