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융합티앤아이, 포항시에 150억 원 규모 땅 기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7-02 18:53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기부채납 #환동해지역본부

기부채납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 환동해지역본부 신청사 이전

NSP통신-포항시는 포항융합티앤아이가 150억 원 규모의 3만3천㎡ 부지를 환동해지역본부 이전을 위해 포항시에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포항융합티앤아이가 150억 원 규모의 3만3천㎡ 부지를 환동해지역본부 이전을 위해 포항시에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포항융합티앤아이(대표 방원주)가 150억 원 규모의 3만3천㎡ 부지를 환동해지역본부 이전을 위해 포항시에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포항융합티앤아이가 포항시에 기부채납한 부지에는 건축연면적 1만2332㎡,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환동해지역본부 신청사가 지어졌다.

임시 청사를 사용하던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는 기존 용흥청사(구 용흥중학교)에서 신청사로 최근 이전을 완료했다.

G03-8236672469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로 이전한 경상북도 제2청사인 환동해지역본부는 100만 동남권에 대한 행정수요 대응과 경상북도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환동해 경제발전을 주도하게 될 전망이다.

방원주 포항융합티앤아이 대표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이번 기부채납을 결정하게 됐다”며 “환동해지역본부가 동남권 지역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동시에 포항을 중심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인 ‘국립농수산물품질관리원’(포항·울릉사무소)이 운영 중에 있으며, 미래선도형 창의 공간 구축 및 청년 창업기회 제공을 위한 ‘포항지식산업센터’ 가 입지해 있다.

또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등 국가기관으로부터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을 비롯해 국가급 연구기관인 ‘세포막단백질연구소’ ,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국내 최초 식물기반 백신분야 기업지원시설인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와 올해 말 착공을 앞두고 있는 ‘그린바이오벤처캠퍼스’ 등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을 추진하는 연구·행정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