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경시, 2024년 청소년안전망 제4차 실무위원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11-14 15:28 KRX7
#문경시 #신현국시장 #청소년안전망 #실무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NSP통신-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청소년안전망 제4차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문경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청소년안전망 제4차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문경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청소년안전망 제4차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안전망은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구성된 사회안전망시스템이다.

특히 실무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계 활성화를 위해 위기 청소년 관련 전문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추천한 자, 필수연계기관의 실무자급 청소년 업무 담당자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4회 이상의 회의를 운영하여 위기청소년 사례를 발굴하고 각각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실무위원회 회의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사례에 대해 각 기관에서 지원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법에 대해 머리를 맞대어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학교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의논했다.

송희영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각 관련 기관에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