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제6회 포항 안전의 날 맞아 ‘안전 포항 대전환’ 결의대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1-13 18:06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결의대회 #안전의날 #포항시의회

안전단체 총집결, 안전 영웅 30명 선정해 표창 수여

NSP통신-포항시는 제6회 포항 안전의 날을 맞아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갖고 시민과 안전단체가 동참하는 안전포항 대전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제6회 포항 안전의 날’을 맞아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갖고 시민과 안전단체가 동참하는 ‘안전포항 대전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제6회 포항 안전의 날’을 맞아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갖고 시민과 안전단체가 동참하는 ‘안전포항 대전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포항 안전의 날’은 지난 2017년 포항 촉발 지진을 극복한 포항과 시민의 역사를 기념하고 안전한 포항을 조성하는데 역량을 모으기 위해 제정한 ‘포항시 안전의 날 조례’에 따라 올해 여섯 번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장상길 부시장과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포항남·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남부 배수찬, 북부 이종민·구미경)과 포항남·북부자율방범연합회(회장 남부 이희도, 북부 이상도)가 참여했다.

G03-8236672469

또한 포항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정종화), 안전생활실천연합 포항지부(지부장 이상갑), 안전지킴이운동분부(본부장 최진), 포항시해난사고구조지원단(단장 최상원), 포항시안전관리자문단(단장 하정수) 등 200여 명의 안전단체와 시민 봉사자가 참여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안전단체의 활동 영상을 제작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한 안전단체와 시민 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도시침수로 인한 인명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남다른 희생정신을 보인 ‘올해의 안전 영웅’ 30명을 선정하고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성매매집결지 안심거리 조성에 기여한 포항북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공명재 경위와 심성국 경사를 비롯한 경찰서와 소방서, 해양경찰서, 대한적십자봉사회,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공로자와 한국해양구조협회 경북지부 특수구조대에도 표창을 전수했다.

행사에 참여한 안전단체 회원과 시민 봉사자들은 ‘도시발전을 위해서는 안전이 우선이다’는데 공감을 형성하고 포항의 발전을 위해 안전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안전 포항 대전환’에 힘을 모이기로 결의를 다졌다.

이에 따라 재난을 대비한 선제적 주민대피, 위험지역 사전통제, 배수로 정비, 대피로 및 대피소 관리 등 현장 위주의 도시침수 시민보호 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시민 피해를 차단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시는 향후 안전단체 및 회원, 봉사자들과 현장 소통을 확대하고 읍면동 안전협의체와 자율방재단을 중심으로 마을방재 커뮤니티의 역량을 높여 재난발생 시 유기적인 협력이 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단체와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해 민간 영역의 시민 안전 보호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올해 재난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해 준 여러 안전단체와 시민봉사자 덕분”이라며 “안전 포항 대전환을 위해 결의를 다지고 안전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