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안전한 차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볼보가 이번에는 소비자 10만 명이 뽑은 제품 만족도, 서비스 만족도에서 1위에 등극했다.
볼보의 제품에 대한 장인 정신과 끝까지 책임지는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태도가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제품 만족도,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만들어 냈다.
또 이 같은 성과들은 지난 1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볼보코리아 2024년 결산 미디어 시승 대회 사전 프레젠테이션에서 나왔다.
이날 남윤지 볼보코리아 팀장은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자동차 소비자 약 10만 명이 뽑은 제품 만족도, 서비스 만족도에서 국산·수입차 통합 1위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AS 서비스에서는 그간 유럽 브랜드 1위, 혹은 공동 1위를 기록한 적은 있었으나 이렇게 전 브랜드에서 단독 1위에 선정된 것은 처음이다”며 “이는 저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고객 서비스 부문에 양질의 투자를 지속해 온 결과라고 생각된다”고 강조했다.
또 남 팀장은 “제품 만족도에서도 5년 연속 1위에 선정돼 제품, 서비스 모두 고객이 만족하는 1위 브랜드로 공고히 자리매김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남 팀장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고의 프리미엄 SUV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며 “작년 수입 SUV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볼보 대표 모델인 XC60은, 올해 10월까지의 판매량에서도 수입 SUV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리고 이 XC60을 필두로 저희 XC90, XC60, XC40으로 구성된 SUV 라인업은 볼보자동차 전체 판매량의 약 70%를 차지했다”며 “XC레인지는 저희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라이프에 가장 걸맞는 차량들로 많은 고객분들도 이에 공감한 결과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미디어 시승에는 XC40, XC60, XC90, V60 CC, V90 CC, S90 차량이 사용됐고 시승 코스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김포시 운양동 김포 야자수 캠핑장을 돌아오는 약 90km 구간에서 진행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