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시, ‘제6회 경산시장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11-08 13:48 KRX7
#경산시 #조현일시장 #전국산악자전거대회 #크로스컨트리 #경산시체육회
NSP통신-경산시는 오는 9일 남산면 산지 일원에서 제6회 경산시장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 = 경산시)
경산시는 오는 9일 남산면 산지 일원에서 ‘제6회 경산시장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사진 = 경산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오는 9일 남산면 산지 일원에서 ‘제6회 경산시장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산시체육회(회장 강영근)가 주최하고 경산시자전거연맹(회장 최상율)이 주관하며 전국에서 모인 800여 명의 산악자전거 선수들이 참가해 임도 16㎞를 포함한 총 23㎞ 코스를 달린다.

경기는 크로스컨트리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스는 대구한의대 오성캠퍼스 정문에서 시작해 상대온천과 삼성사를 거쳐 대왕산, 안심리, 연하리, 반곡리를 지나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순환 코스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코스가 광범위한 만큼 경산경찰서와 협력해 참가자들의 안전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상율 경산시자전거연맹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산악자전거 스포츠의 매력을 알리고 참가자들이 경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전국의 산악자전거 선수들이 모여 경합을 펼치는 이번 대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산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종목으로 채택된 크로스컨트리는 산악자전거 경기의 일종으로 험난한 자연 지형을 오르내리며 스피드와 기술을 겨루는 경기 방식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