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안동지관서가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1-07 14:51 KRX7
#안동시 #권기창시장 #나무문화기획 #안동지관서가 #위·수탁 협약

1층 서가공간과 카페공간 공존, 2층 서가공간으로 책과 함께 시민 휴식 공간 제공

NSP통신-안동시와 나무문화기획의 행복한 동행, 안동지관서가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도심 속 현대인의 분주한 일상에 사유와 성찰의 공간 지관서가 (사진 = 안동시)
안동시와 나무문화기획의 행복한 동행, 안동지관서가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도심 속 현대인의 분주한 일상에 사유와 성찰의 공간 지관서가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나무문화기획(대표 김종례)는 6일 안동지관서가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지관서가는 책과 인문프로그램을 통해 ‘사유’, ‘대화’, ‘문화’의 경험의 장을 마련해 시민에게 삶의 휴식과 마음 건강, 나아가 행복을 찾고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동시가 공간을 제공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재원을 기부하며 플라톤 아카데미가 기획한 도서공간 조성사업이다.

G03-8236672469

안동지관서가는 구 안동문화원을 리모델링해 조성 중이며 11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1층은 서가공간과 카페공간이 공존, 2층은 서가공간만으로 조성해 시민에게 책과 함께 편안하고 따뜻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서가와 카페의 내부 벽면을 안동포로 장식해 안동만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안동을 찾는 관광객에게 안동만이 갖는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할것으로 보인다.

수탁자는 민간위탁자 모집공고와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적격자 심사를 거쳐 나무문화기획 주식회사가 최종 선정됐으며, 운영 및 관리, 북큐레이션, 레시피 전수 등의 교육을 받고 2년간 안동지관서가를 운영하게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지관서가는 안동 고유의 가치와 정신을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생과 소통의 거점이자 안동의 복합인문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다. 서울대 인문확산센터와 인문360이 도서 큐레이션과 콘텐츠 제작과정에 참여했으며, 시민이 수준 높은 인문학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