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 소사치매안심센터, 경증치매 어르신 대상 ‘케어팜’ 운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4-21 11:22 KRD7
#부천시 #소사치매안심센터 #경증치매어르신 #케어팜 #텃밭경작

산울림농장에 경증치매어르신 위한 텃밭 경작

NSP통신-소사치매안심센터에서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 경증 치매 어르신이 경작할 수 있도록 산울림 농장에 농작물을 심고 있다. (부천시)
소사치매안심센터에서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 경증 치매 어르신이 경작할 수 있도록 산울림 농장에 농작물을 심고 있다.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지친 어르신들의 심리적, 사회적, 신체적 건강을 회복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한 케어팜을 운영한다.

케어팜이란 사회적 돌봄의 케어(care)와 농장(farm)이라는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치매 노인 등 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이 농장에서 농업 활동을 하며 치유와 재활의 시간을 보내는 것을 뜻한다.

부천시에서는 지난해 부천시·소사·오정치매안심센터가 경증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케어팜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소사치매안심센터는 올해도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한 케어팜을 운영하기 위해 산울림 농장에 쌈채소 모종, 감자 등을 심었다.

소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어르신들과 함께 농작물을 수확하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수확물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한 인지재활프로그램, 케어팜 등에 관련한 문의는 소사치매안심센터 쉼터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