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한화생명, 시니어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08-28 13:22 KRD7
#한화생명(088350) #노인 일자리 창출
NSP통신-시니어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에 참석한 이명복(62)씨가 건강이 노인이 독거노인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돌보는 사업인 노노케어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시니어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에 참석한 이명복(62)씨가 건강이 노인이 독거노인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돌보는 사업인 노노케어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화생명은 사회복지법인 신나는 조합과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새로운 은퇴모델 개발을 위해 시니어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4월에 모집된 예비 시니어 사회적기업가들은 6개월 동안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었다.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를 통과한 8팀이 이날 63빌딩에서 열띤 창업경진대회를 벌였다.

우수상은 은퇴한 노인들이 복지관, 문화재 등의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사업인 해피플러스를 제안한 김제원(55)씨와 정원, 베란다, 결혼식 등의 공간을 시니어들이 꽃 등의 식물로 장식하는 친환경공화국 사업의 손계화(55)씨가 차지했다.

G03-8236672469

그 밖에도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도록 돕는 치매조호서비스, 미혼모를 위한 따뜻한 밥상을 지원하는 웰빙밥상 등의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5팀의 예비 사회적 기업가들은 앞으로 전문가와 멘토의 도움으로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고 창업을 준비하게 된다.

한화생명은 이들이 법인 설립 및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창업비용과 사회적 기업 인증 비용 일부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