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생명, 선제적 보안 로드맵 수립…스마트 워크 실현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08-18 13:48 KRD7
#한화생명 #한국IBM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IBM(대표 셜리 위 추이)은 한화생명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재정립하고 선제적인 보안 역량 확보를 위한 보안 로드맵 수립 컨설팅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한국IBM에 따르면 이번에 진행한 보안 컨설팅 서비스 프로젝트는 단일 보안 컨설팅 서비스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정보 보호 관리체계 및 중장기 마스터 플랜 수립,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등의 업무를 포함한다.

이번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한화생명은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재정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기술 도입 및 운영에 따른 보안 취약점을 미리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로드맵을 수립하게 됐다.

G03-8236672469

태블릿 PC 등 업무 효율성 강화를 돕는 기기의 선제적 보호 조치 등으로 ‘스마트 워크’의 실현도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만재 한화생명 IT 보안 파트장은"보험업계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셜, 모바일 등의 활용과 각종 보안관련 인증 및 규제 준수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이런 맥락에서 선제적 보안 로드맵 수립을 고려하게 됐다”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