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페베네, 훈련병 및 기간장병들에게 ‘커피힐링공간’ 제공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7-25 10:39 KRD2
#카페베네 #육군훈련소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대표 김선권)는 지난 23일 충청남도 논산에 위치한 육군훈련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재 매주 수, 목요일 양일간 진행되는 퇴소식에 연간 100만명 이상의 가족이 방문하는 육군훈련소에서 방문객들의 비용 지출을 줄이고, 편안한 면회문화 정착을 위해 카페베네가 시설공사 및 인테리어를 완성해 훈련소 측에 기탁하기로 하면서 성사됐다.

지난 23일 열린 매장 오픈식 및 커팅식에는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 및 김규하 육군훈련소 소장과 장병들이 참석해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의 오픈을 함께 축하했으며, 이날 육군훈련소 측은 카페베네 측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NSP통신-지난 23일 카페베네 육군훈련소 입점식에 참석한 김규하 육군훈련소 소장(왼쪽에서 여덟번째)과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왼쪽에서 일곱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제공)
지난 23일 카페베네 육군훈련소 입점식에 참석한 김규하 육군훈련소 소장(왼쪽에서 여덟번째)과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왼쪽에서 일곱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제공)

신개념 베이커리 카페 형태의 육군훈련소점은 약 40평 규모로 훈련소 내 복지관 1층에 자리잡았다. 이곳의 제품 가격은 시가의 60%로 책정, 앞으로 군시설의 일부로 육군훈련소 측에서 모든 시설 및 서비스를 직접 관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육군훈련소 군수과장은 “육군훈련소 장병들과 훈련병 부모님들을 위해 시설을 기증해 준 카페베네 측에 감사를 드린다”며 “고된 훈련에 지친 장병들이 이 곳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육군훈련소는 기본에 충실한 스마트한 육군용사를 양성하는데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비영리 목적으로 오픈하게 된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이 힘든 훈련을 견뎌내야 하는 훈련병들에게 잠시나마 위로가 됐으면 한다”며 “사랑하는 아들과 만난 부모님들이 그간의 회포를 풀 수 있는 소중한 장소로 활용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