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완소 여동생’ 원더걸스의 열풍이 거세다.
원더걸스는 세번째 프로젝트 앨범 ‘소 핫’(So Hot)의 동명 타이틀 곡으로 각종 온·오프라인 차트 수위를 차지하며 V라인 춤과 어울어진 노래로 ‘텔미’(Tell Me) 이후 최강인기를 누리며 2주 연속 온라인 음악사이트 벅스차트 1위자리를 지켜냈다.
2위는 SG워너비의 ‘라라라’가 순위변동 없이 차지했으며, 3위에는 지난주 5위였던 씨야·자비치·블랙 펄의 ‘블루 문’(Blue Moon)이 두 계단 올라섰다.
4위와 5위는 MC 몽의 ‘서커스’와 크라운J의 ‘투 머치’(Too Much)가 지난주 보다 한 계단씩 내려서며 차지했다.
한편 유희열과 공동작곡해 발표한 성시경의 신곡 ‘안녕 나의 사랑’이 첫 등장과 함께 6위에 올라 상위권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됐다.
전국투어콘서트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V.O.S의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물러서며 7위에 머물렀다.
이밖에 이번주에는 지난주 20위권에서 10위권 진입에 성공한 김현정의 ‘살짝쿵’(8위)과 100위권 밖에서 단숨에 10위권 안으로 들어온 알렉스의 ‘그대라면’(9위)이 눈에 띤다.
새롭게 벅스차트에 선을 보인 곡들은 M.C The Max 이수의 ‘사랑해요’(24위), 더 네임의 ‘사랑하나’(31위), 영턱스클럽의 ‘마리아’(Maria·53위), 신지의 ‘이별이 안부를 묻다’(89위), 마이티마우스의 ‘에너지’(90위) 등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