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GI서울보증-해외건설협회, 해외보증 확대 협약 체결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7-18 15:21 KRD7
#SGI서울보증 #해외건설협회 #해외보증확대 #보증지원 #베트남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SGI서울보증은 18일 오전 해외건설협회(이하 해건협)와 해외보증 확대, 해외공사 사업성 평가제도의 보증심사 활용, 해외보증 정책·개발지원사업 공동참여 등 ‘해외보증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800여개의 해건협 회원사가 추진하는 해외 건설공사에 보증지원이 확대된다. 해건협이 SGI서울보증에 해외건설 수·발주 정보 및 해외공사 사업성 평가결과를 제공하고 해외보증 유관기관과의 업무 연계 등을 지원하며 보증이 필요한 회원사를 추천한다.

SGI서울보증은 해건협에서 추천받은 회원사에 대해 S&P A, Fitch AA- 등 국제적 신용도를 활용하여 입찰, 계약, 선금, 하자 등 해외건설 계약이행에 필요한 해외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올해 하반기 중으로 멕시코, 인도, 인도네시아 등 해건협 해외지부에 해외지역전문가를 파견해 해외지사 설치를 위한 타당성, 시장잠재력 등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해건협이 주관하는 해외건설 관련 교육프로그램에도 참여해 해외보증 전문인력을 양성하기로 했다.

또한 SGI서울보증은 해건협이 추진하는 해외보증 정책·개발지원사업에도 공동 참여함으로써 중소·중견 건설업체들의 해외진출을 돕기로 했다.

SGI서울보증 김병기 사장은 “SGI서울보증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Best 신용파트너’로서 글로벌 보증시장을 선도·개척해 나가기 위해 해건협과의 업무제휴를 추진했다“며 “국내 부동산 시장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체들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베트남 보험업 관련 법령 개정을 통해 보증보험 제도를 베트남에 수출했으며 10월초에 베트남 지점을 열어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베트남 정부가 발주하는 SOC 건설공사 및 개발원조 관련 건설공사 등에 대한 보증공급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